본문 바로가기

광주평생교육진흥원

보도자료

[2021.04.27.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고고챌린지 동참

[2021.04.27.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고고챌린지 동참[2021.04.27.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고고챌린지 동참

광주평생교육진흥원, 녹색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'고고챌린지' 동참
-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최소화 실천 운동 전개 -


○ (재)광주평생교육진흥원(원장 김이겸, 이하 진흥원)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캠페인 '고고챌린지'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.


○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'고고챌린지'는 일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2가지 실천에 대한 약속을 ‘고고 운율’에 맞춰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.


○ 진흥원의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는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(원장 조호권)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진행됐다.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‘일회용품 사용 줄이고! 다회용품 사용 늘리고!’를 약속했다.


○ 진흥원은 고고챌린지의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 별도의 피켓이나 인쇄물 대신 진흥원 내에 구축된 원격 화상회의실을 활용했으며, 진흥원에서 제작한 친환경 리유저블컵과 에코백을 소품으로 활용했다.


○ 진흥원에서는 비닐백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관 차원에서 제작한 에코백을 시민들에게 배포하여 환경보호에 동참해왔고, 행사 개최 시 일회용컵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친환경 리유저블 에코컵을 활용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.


○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“광주광역시는 ‘2045 탄소중립 ‧ 에너지 자립도시’를 목표로 선언했다.”며, “녹색도시 광주 실현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진흥원 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실천에서부터 동참하겠다.”는 다짐을 밝혔다.


○ 한편,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의 김이겸 원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한국학호남진흥원(원장 천득염)을 지목해 고고챌린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. <끝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