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광주평생교육진흥원

보도자료

[2020.12.31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

[2020.12.31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[2020.12.31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

광주평생교육진흥원, '가족친화 인증기관' 선정


○ (재)광주평생교육진흥원(이하 진흥원)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'2020년 가족 친화 인증기관'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.


○ '가족친화인증'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지자체와 공공기관, 기업에 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, 심사 항목에 대한 서류 및 현장 평가를 거쳐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한다.


○ 진흥원은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는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매주 수요일을 '가족사랑의 날'로 지정하여 전 직원 정시 퇴근을 촉진하고 있으며, 개인의 여건에 따라 근무시간을 조절하는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. 특히, 광주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'에 부응하고자 여성 근로자 및 배우자가 임신기간과 육아기간에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등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.


○ 아울러 배우자 출산휴가, 대체인력 채용, 육아 휴직, 여성근로자를 위한 수유실 및 휴게실 제공 등을 통해 임신·출산·육아 맞춤형 지원제도를 운영 중이다. 특히 대체인력을 조기 채용하여 임신한 직원의 직무부담을 경감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.


○ 또한 가족친화의 중요성을 인지하고,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'가족친화 직장교육'을 실시하였으며 가족친화제도 도입에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.


○ 진흥원 관계자는 "임직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"며 "앞으로도 가족친화경영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, 새로운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


○ 보도자료

[글로벌경제] https://www.get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07422

[위키트리] https://www.wikitree.co.kr/articles/607072

[광주데일리뉴스] http://www.gjdaily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45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