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광주평생교육진흥원

보도자료

[2021.02.05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광주 에너지전환마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

업무협약 체결업무협약 체결

광주평생교육진흥원, 광주 에너지전환마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


○ (재)광주평생교육진흥원(이하 ‘진흥원’)은 5일, 광주 에너지전환 전문인력 양성과 광주 에너지전환마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 협약대상은 광주광역시, 광주광역시의회,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사회혁신본부,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(광주사회혁신플랫폼), 광주광역시도시공사, (재)국제기후환경센터, 전남대학교 LINC+사업단,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, 광주지역에너지전환네트워크,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,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,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등 12개 기관이다.


○ 이번 업무협약은 기후위기대응과 그린뉴딜을 마을 현장에서 적극 수행할 에너지전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의 에너지전환 실행,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에너지전환마을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.


○ 협약에 참여한 13개 기관은 △에너지전환마을 조성을 위한 인적·물적 자원의 제공, △에너지전환마을 조성을 위한 공동연구 및 자문, 공동참여, △에너지전환마을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및 운영, △에너지전환마을 관련 일자리 마련 등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.


○ 진흥원은 지난해 에너지전환 전문교육 및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40여 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 바 있으며, 올해는 심화과정을 운영해 확대할 계획이다.


○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대웅 사무처장은 “기후위기 대응, 그린뉴딜 사업 추진에 발맞춰 에너지전환 관련 우수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”며 “협약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으로, 양성된 전문인력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하겠다”고 말했다. <끝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