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광주평생교육진흥원

보도자료

[2021.07.15.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OT 진행

[2021.07.15.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OT 진행[2021.07.15.] 광주평생교육진흥원,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OT 진행

광주평생교육진흥원, ‘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’OT 운영
- 책에서 찾고 지역에서 행동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-


○ (재)광주평생교육진흥원(이하 진흥원, 원장 김이겸)은 지난 14일,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(이하 협의회)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‘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’의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.


○ ‘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’는 3~4인이 팀을 이뤄 기후위기를 주제로 우리 삶에서 지속가능성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학습하고, 우리 지역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실천하는 프로젝트다. 평생교육 차원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20개 팀이 참여한다.


○ 이번 챌린지 참여팀은 초등학생부터 중장년까지 전 연령대로 구성됐으며, 학습에서 실천으로 이어지는 주제도 기후위기와 경제, 환경과 패션, 환경과 문화예술 등으로 다양해 눈길을 끈다. 참여팀은 7월부터 약 2개월간 기후 위기 등 지구적 문제를 지역에서 해결하는 교육 모델을 직접 발굴하고 실천하는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.

○ 챌린지 참여팀 대표자 및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광주광역시청 무등홀에서개최된 이번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진흥원 김대웅 사무처장의 인사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,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협의회 김다원 위원장의 강의, 이번 프로젝트의 유사 사례인 광주북초등학교 문은주 교사의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.


○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“‘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’는 광주시민대학 사업의 ‘시민의 학교’ 일환으로 추진되는 의미 있는 시도”라며 “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이 주도적으로 지속가능발전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
○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전략사업실(062-600-5241)로 문의하면 된다.  <끝>